<교회부흥과 기독교인들을 위한 네트영어 프로그램>

2008년 3월 3일부터 분당 샛별미션센터 ‘선교언어 연구원’에서 이한규 목사님의 ‘네트영어 강좌’와 여러 영어강좌가 시작됩니다. 이한규 목사님은 유학을 가려고 TOEFL과 GRE를 피나게 공부하던 20대 때보다 대학에서 영어를 가르치며 네트영어를 개발한 1996년 이후부터 오히려 월등하게 영어실력이 향상되었다고 합니다.

지금 이한규 목사님은 영어속독까지 가능합니다. 종합문화사 미션퍼블릭에서 출시된 25세트의 방대한 이한규 목사님의 설교파일 구축에는 ‘네트영어’로 체득한 영어속독이 큰 도움이 되었다고 합니다. 국제화 시대에 영어에 놀라운 진보를 이루기를 원하는 분들과 교회부흥을 위한 영어 프로그램을 도입하기 원하는 분들은 저희 선교언어 연구원에서 네트영어 및 그 외 여러 강사님들의 영어 강좌를 들어보십시오.

< 네트영어와 관련된 몇 가지 칼럼을 다음 주소에서 확인해보세요 >

마음이 열릴 때 영어도 열린다
http://www.john316.or.kr/lovemagazine/lovemagazine_board_view.asp?pid=203&code=

머리로 승부하지 말라
http://www.john316.or.kr/lovemagazine/lovemagazine_board_view.asp?pid=206&code=

기초 단어공부에 힘쓰라
http://www.john316.or.kr/lovemagazine/lovemagazine_board_view.asp?pid=213&code=

정보마인드가 지혜입니다
http://www.john316.or.kr/lovemagazine/lovemagazine_board_view.asp?pid=157&code=

축복나무의 비료
http://www.john316.or.kr/lovemagazine/lovemagazine_board_view.asp?pid=134&code=

< 과목소개 >

* 네트 생활영어(이한규목사, 초급, 월요일 오전 10-12시) : 네트영어를 통해 영어의 기초를 확립하고 생활 영어를 할 수 있도록 쉽고 재미있게 강의한다.

* 네트 영어말씀 연구(이한규목사, 중급, 월요일 오후 2-4시) : 목회자들을 대상으로 네트영어를 통해 영어의 기초를 가르치고, 영문 말씀의 이해력을 현저히 증진시켜 국제화 시대에 부응하게 한다.

* 네트 영어성경 연구(이한규목사, 중급, 목요일 오후 2-4시) : 쉬운 성경 영역본인 Good News Bible을 교재로 삼아 네트영어를 통해 영어성경을 해석하고 연구하며 영어의 기초도 확립하는 과정이다.

* 네트영어 연구(이한규목사, 중급, 목요일 저녁 7-9시) : 네트영어를 통해 영문 속독능력을 증대시키고, 통역 및 번역의 원리를 가르친다. 미국 현직 목사의 그 주간 한 설교를 통해 듣기와 속독 및 번역 훈련을 한다.

* 성경과 프리토킹(이창영목사, 중급, 화요일 저녁 7-9시) : ‘목적이 이끄는 삶(Purpose Driven Life)’을 교재로 삼아 영어로 프리토킹을 이끌면서 자연스럽게 영어를 익히게 하고 영어에 자신감을 심어준다.

* 성경과 생활영어(이창영목사, 중급, 금요일 오전 10-12시) : ‘풍요로운 삶(Abundant Life)’을 교재로 영어 회화를 잘하도록 발음을 교정해주고, 영어식 표현을 연습시키며, 현장영어 위주로 가르친다.

* 영어 설교 연구(이창영목사, 중급, 금요일 오후 2-4시) : 강사가 직접 만든 교재로 목회자 후보생, 평신도 리더, 그리고 유학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영어 독해교육과 말씀교육을 병행하는 과정이다.

* 영어성경과 동화 읽어주기(송영희선생, 초급, 화요일 오전 10-12시) : 이 과정은 엄마가 유아 및 어린이에게 성경 및 동화를 읽어주면서 자녀가 영어를 생활화할 수 있도록 하는 노하우를 가르쳐주는 과정이다.

* 어린이 영어성경(이승연선생-화목반, 문지은선생-월금반, 오후 4-6시) : 어린이 영어성경 교재로 개발된 COS 교재를 통해서 어린이들에게 신앙 및 인성 교육을 병행하며 영어를 가르치는 프로그램이다.

< 기간 및 비용 >

2008년 1학기는 3월 3일에 시작해서 공휴일을 빼고 6월 27일까지 4개월 동안 매주 월요일에서 금요일까지 계속된다. 약간의 후원금만 받고 선교언어연구원을 운영하기에 재정적인 큰 부담이 없이 공부할 수 있다.

< 네트영어 및 선교언어 연구원 강사소개 >

* 이한규목사 – 서울대를 졸업하고, 뉴욕 얼라이언스 신학대학원(Alliance Theological Seminary)을 졸업했다. 분당 샛별교회 담임목사로 네트영어를 개발하고, ‘상처는 인생의 보물지도(미션퍼블릭)’를 비롯한 8권의 저서와 방대한 분량의 25세트 설교파일, 그리고 ‘평신도신학입문(두란노)’을 비롯한 수많은 역서가 있다. 인터넷에서 유명한 ‘이한규의 사랑칼럼’의 저자이고, 개인 말씀사이트인 John316(요한복음 3장 16절, http://www.john316.or.kr)은 개인의 글과 설교로만 운영되는 기독교 사이트 중에서는 한국에서 가장 많은 방문자들이 찾는 사이트다.

* 이창영목사 – 외국어대를 졸업하고, 미국 뉴욕의 프랫(Pratt) 대학원과 얼라이언스 신학대학원을 졸업했다. 미국에서 20년 만에 귀국해서 지구촌 공동체 교회를 담임하며 탁월한 영어실력과 회화실력으로 지난 5년간 영어강좌를 통해 많은 제자들을 키웠다.

* 송영희선생 – ‘영어성경과 동화 읽어주기’란 특이한 강좌를 맡은 송영희선생은 얼라이언스 신학대학원을 나온 평범한 주부다. 이 강좌는 엄마가 자녀에게 성경 및 동화를 읽어주는 것을 배운다. 언어교육의 키는 엄마다. 엄마가 영문을 읽어주면 남이 가르치는 것보다 10배 이상의 효과가 있다. 엄마가 영어를 가르치려면 힘들지만 그냥 읽어주면 영어가 생활화된다. 송영희 선생은 4딸을 키우며 첫째와 둘째는 직접 영문을 읽어주었고 셋째와 넷째는 고액 영어유치원에 보냈다. 지금 첫째와 둘째는 영어를 완벽히 구사하지만 셋째와 넷째는 영어를 잘 못한다. 그 과정을 통해 ‘영문 읽어주기’의 중요성을 깨닫고 엄마의 영어교육 지도를 위해 개설한 강좌로 영어 초보자도 수강할 수 있다.

* 문지은, 이승연 선생 – 아이들에게 2시간 가르치기 위해 10시간 이상 철저히 준비하며 영어교육과 함께 인격교육과 신앙교육을 병행하며 가르친다.

< 분당 샛별미션센터 주소 >

주소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분당동 38번지 샛별마을 우방상가 지하 전층
전화 : 031-704-4391~2 사무장 정재운 집사(011-9992-8554)
메일 : netenglish@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