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렐루야! 예영교회 황세진목사입니다. 귀 교회위에 하나님의 은혜가 충만하시기를 기원합니다. 대안교육기관인 한국중고등학교를 설립하면서 아래와 같은 내용으로 귀 교회의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평생교육법에 의한 정규 대안교육(한국중고등학교)안내입니다.


 교육은 “사람을 사람답게 만드는 일”로써 출생하면서부터 어떤 환경에서 어떤 부모와 어떤 교육을 접하게 되느냐에 따라 좁게는 그 사람의 장래와 그가 속한 가정과 사회 그리고 그 나라에까지 큰 영향을 미치게 되어 잘된 교육은 그 사회를 맑게 하는 원동력과 나아가 어두운 곳을 밝게 정화하는 역할을 하게됩니다.
 교육선진국에서는 초·중등학교 교육이 사회문제가 되는 일이 거의 없고, 항상 조용히 진행되며, 창의적이고 자발적인 학습을 다양하게 하므로 결국 그 사회가 평화롭게 이루어지고 있다는 부러운 보고입니다.
 그러나 우리교육은? 유치원부터 초·중·고등학교까지 오직 대학입시만을 위한 찍어낸 지식의 주입식이고 불연속적이지요. 사정이 이러하니 한해에 7만 여명의 제도권 학생들이 학교를 떠나는 어이없는 현실을 교육부는 통계를 내놓고 있습니다. 또한 우여곡절 가운데 대학엘 들어가게 되는데 그러면 대학에 선택된 학생들은 제대로 된 교육으로 출발하는가?
비근한 예로 대학졸업자가 기업에 입사를 해도 그 회사 자체내의 연수 과정을 또다시 얼마간 하고 심지어는 대학에 주문 교육을 거꾸로 부탁하니 이것은 명백한 교육 반품 처리를 하는 것이 오늘 우리 교육의 현실입니다.
 왜 이렇게 사회를 연결하는 신뢰의 관계가 어려운가? 대학은 학생을 선택하는 과정보다 선택된 학생을 가르치는 과정에 진력하고 그에 의해 평가되어야 하며 차제에 중등학교교육은 그 자체의 목표가 있고, 상급학교 입학의 수단으로 전락해서는 절대 안 된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이유에서 그동안 비판만 있고 거기에 따른 특별한 대책 없이 정부도 별다른 복안이 없는 때에 본인은 사명감을 가지고 청소년 교육에 뛰어들어 그 대안으로 입시교육이 아닌 성경을 중심하여 철저한 인성교육과 인간교육으로 교회가 인정하고 사회에 필요한 일꾼이요 하나님이 인정하는 참 일꾼을 교육하기 위한 학교를 설립하는데 지금까지는 잘 해왔으나 의욕만 가지고는 한계가 있어, 우리교육에 염증을 느껴 외국이민이 줄을 잇는 판에, 그래도 우리 교육을 아끼고 사랑하는 자들의 동참을 기다리며 다음과 같은 방법을 택할 수밖에 없음을 고백합니다. 더 자세한 설명은 아래에 링크되어 있는 주소를 붙여넣기 하시면 됩니다.
http://hankook.made.com/project.htm?PHPSESSID=6be3487ea69cc4af81b13c6c61b26cd2
한국중고등학교 홈페이지 : http://hankook.made.com


중등(중고등학교)학교  임원·교장·이사·이사장 초빙


본교는 2000년 11월에 해당교육청으로부터 설립인가를 받고 2005년 3월3일 개교예정으로 준비중인 기독교 대안 교육기관이며 평생교육법에 의한 정규 중고등학교로서 하나님의 정신에 입각한 인간교육 인성교육을 연마하여 21세기 미래 한국과 인류에 공헌할 수 있는 진정한 사회일꾼이요 하나님의 일꾼을 교육하기 위해 물심양면으로 학교운영에 동참하실 분을 정중히 초빙합니다.


 1. 주요연혁
  ·2000. 11. 4 학교설립계획 승인
  ·2003. 9. 30 건축허가 필
  ·2005. 3. 3 개교예정
 2. 규모
  ·대지 : 2,700평
  ·학급수 중학교 3학급
           고등학교(인문·실업) 9학급
           합 12학급
 3. 초빙인원
  ·육영사업에 뜻 있는 분으로 재산출연 하실 분
  ·교육지도에 임할 수 있는 분(중등학교 2급 정교사 자격자)각과 약간명
  ·설립운영에 동참하실 분
  ·학교설립운영에 수익용, 기본 재산을 출연하시면 각종세금 면제됩니다.
 4. 연락처
  ·031) 256-3927
  ·018) 363-2739
  ·Fax 297-6153


허락 없이 이런 글을 올리게 되어 죄송합니다. 이 글이 게시판의 성격과 맞지 않다고 판단하시면 관리자님께서 삭제하셔도 좋습니다. 그러나 단순한 광고성의 글이 아니기에 청소년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많은 분들이 함께 볼 수 있도록 배려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한국중고등학교 홈페이지:http://hankook.mad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