샬롬?! 주님 이름으로 문안드립니다.

양덕훈/신미숙 선교사 가정의 이번 달 기도 제목입니다.
화보가 담긴 선교 편지는 7월말-8월초에 보내드리겠습니다.

1. 양덕훈/신미숙 선교사 건강:
특별히 양덕훈 선교사는 시력이 최근에 갑자기 약해졌습니다.  
얼마전 안경을 새로 하기는 했는데 컴퓨터 작업과 책을 읽고 글을 쓰는 일에 어려움이 많습니다.  
또한 양덕훈 선교사는 태국이라는 더운 나라에 살면서 1주일 넘게 감기 몸살로 고생하는 중입니다.  
지난 몇 개월간의 사역 이후 조금 쉬는 시간을 가졌어야 했는데 계속 되는 6-7월 일정 속에 다소 무리했던 것 같습니다.  
신미숙 선교사도 조금씩 피곤해 합니다.
올해가 안식년을 가는 해인데(2004-2005년에 1차 안식년을 가진 이후 만 6년이 지났습니다) 선교지 상황 때문에 좀더 늦추려고 합니다.

2. 양덕훈 선교사 7-8월 사역 일정:
  2.1. Eagles Leadership Conference 2011 참석:
2011년 7월 20-23일 사이 주최자인 Dr. Peter Chao의 초청을 받아 싱가포르에서 열리는 Eagles Leadership Conference 2011 에 참석합니다.  
이 모임은 아시아 각국의 교계 리더들을 양육하고 도전해 복음 전도에 헌신하게 하는 격년제 컨퍼런스입니다.  
태국에서도 200여 명이 참석하는 이 모임은 아시아 교계 리더 1,200 이상이 모여 복음 전도를 위한 리더십을 고양시키기 위해
큰 강의와 트랙 강의를 진행하며 컨설테이션과 워크숍을 병행합니다.
각국 교계 리더들과 좋은 교제와 비전을 나누고, 특별히 태국 리더들이 전도에 열심히 헌신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랍니다.
   2.2. GMS 2011 ECT 훈련 강의:
2011년 8월 16일 주간에는 GMS 2011 ECT 훈련 강의차 한국을 방문합니다.
이번에도 강의 주제는 ‘선교현장 속에서의 신임 선교사 케어’입니다.
매년 개최되는 이 훈련을 통해 세계 각국에 흩어져 사역하는 GMS 시니어 선교사님들이
팀 사역, 지역 선교부 전환과 관련한 기술과 방법들을 체득하게 됩니다.
태국에서 제가 속한 팀(KGAM)의 사례를 중심으로 신임 선교사들을 어떻게 맞이하고 돌봐야 하는지를 나눌 예정입니다.
   2.3. 교단 설립 100주년 기념 GMS 2011 선교대회 참석과 강의:
본부 요청으로 2011년 8월 18일부터는 7일부터 시작하는 교단 설립 100주년 기념 GMS 2011 선교대회(지역별 집회, 전체 집회)를 섬기게 됩니다.  
지역에서 열리는 선교 집회 강의와, 전체 집회(8월 30일)에서 ‘선교현장에서의 팀 사역’을 주제로 해서 트랙 강의를 맡게 됩니다.  
선교대회가 마치는 9월 초에 태국으로 귀임할 예정입니다.  
강의를 통해 지역 교회들과 전체 집회에 참석하는 선교관계자들과 지도자들이 팀 사역에 대해서 많은 관심을 갖고
파송 선교사들이 팀 사역을 잘 감당해나갈 수 있도록 협력하는 헌신이 일어나길 기도합니다.

3. MITC(선교정보기술센터) 사역:
2009년 9월에 문을 연 MITC(선교정보기술센터)는 그동안 주로 CGNTV 태국방송 사역에 집중해왔습니다.  
2010년 10월부터는 CGNTV 태국방송 사무실을 별도로 갖추게 됨에 따라 본연의 사역으로 돌아가야 하는 시점에 도달했습니다.  
향후 MITC(선교정보기술센터)가 추진하려는 사역은 다음과 같습니다.
  3.1. 태국 교계를 위한 소프트웨어 개발:
  3.2. 태국 교계 교육 활성화를 위한 교육, 신앙 교재와 서적 발간:
          2012년부터 태국 교회 성도들을 위한 QT 잡지를 발간하기 위해 시장 조사중
          (생명의 삶, 매일성경 등을 중심으로 적절성 여부를 파악하고 2012년 상반기에 보급할 계획)
          기타 신앙 서적이나 교육 서적을 발간할 계획
  3.3. 태국 복음화를 위한 매스 미디어 선교:
          이미 방송 사역은 첫 발을 내디뎠고(CGNTV 태국방송),
          지역 라디오 방송은 협의중이며(랏차테위 교회 협력),
          전도 신문(한몸선교회의 협력으로 영문 신문인 Campus International)을 태국에서 자체 발간하게 되었습니다.
  3.4. 세계 선교를 위한 훈련/연구소 기능 확장:
          태국인 선교훈련을 위한 KAIROS course 동원 사역을 관계자들과 협의중
          세계 선교 관련 정보 수집과 분류
  3.5. 전자 도서관 체제 구축:
          위 3.2.~3.4. 사역을 망라하고 시중에 보급된 전자 도서들을 중심으로
          기독교 전자 도서관 시스템을 구축해 필요한 사역자들과 성도들이 활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 제공

4. 장비 마련:
위 사역을 감당하는데 있어 최소한의 공간(40평방 미터 사무실)과 설비(사무용 가구, 응접 세트), 그리고
기본 장비(컴퓨터 4대, 잉크젯 프린터 2대, 42인치 TV, LCD 프로젝터, 진열장과 자료 보관 찬장)는 갖췄습니다.  
앞으로 다음과 같은 몇 가지 기본 장비를 더 갖추려고 합니다. 기도와 후원으로 동역해주십시오.
  4.1. CD/DVD Duplicator: CD/DVD를 한 번에 10장씩 복사할 수 있는 기계(70만원 정도)
  4.2. 프린터 서버: 여러 대의 프린터를 여러 대의 컴퓨터가 공유할 수 있도록 돕는 라우터(10만원 정도)
  4.3. 소니 비디오 카메라(Sony HVR-HD): 소규모 세미나를 녹화할 수 있는 보급형 방송 비디오 카메라 세트(200만원 정도)
  4.4. Nikon D7000 DSLR 카메라: 보급형이지만 기능은 고성능인 전문가용 카메라 세트(150-200만원 정도)

5. 전문 사역자 발굴:
그러나 이런 일들에 전문가들이 동역해주어야 합니다.  
양덕훈 선교사가 한국을 방문하는 2011년 8월 중에 이 분야 전문가 가운데 선교에 헌신할 수 있는 분들을 만나 선교 사역에 초청하려고 합니다.  
이 사역에 적합하고 유능한 사역자를 만나 잘 발굴할 수 있도록 기도해주십시오.

6. CGNTV 방송 사역 네트워크 확장:
태국교계는 지금 현재 CGNTV 방송이 언제쯤 전국으로 확대되는지 기다리고 있습니다. 현재는 방콕에서 케이블 방송만 하고 있습니다.
케이블 방송을 통한 복음 방송이 전국적으로 확대되어야 하는데 현지 업자들이 대부분 관심을 보이지 않습니다.
7월 25일 주간에 다시 한 번 찾아가서 한국 일반 문화/예능 방송 프로그램과 더불어 (번들) 패키지로 흥정을 해보려고 합니다.
케이블 방송 연합체인 TCTA와 CTH가 관심을 보일 수 있도록 기도해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