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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획/전산위원회안내

  • 기획부와 전산부로 구분하며 기획부는 교회의 전반적인 행정과 계획을
    수립하고 전산부는 교회 행정 및 목회자 목회활동 지원을 위한 전산시스템
    구축 및 운영 관리 인터넷을 통한 성도간의 정보 공유, 커뮤니티 활동
    지원 및 각 부서 활동상황을 공유하기 위한 홈페이지를 운영, 관리한다.
     

2006 기획/전산위원회 회원 명단

⊙ 기획전산위원회위원장 : 조정래A 장로 

기획부 – 교회의 중장단기 계획수립, 개척교회 지원담당

 

⊙ 부장 : 김남현

 

 

⊙ 부감 : 김동만 신동련 안재순 이종해 이치삼 전경희B 전소영 진철희

전산부 – 홈페이지, 전산 시스템 유지보수 및 개발에 관한 기술자문과 기술공유

 

⊙ 부장 : 김홍래B

 

 

⊙ 부감 : 김대영B 김재찬 나한일 박현주F 이영헌

2005 기획/전산위원회 회원 명단

⊙ 기획전산위원회위원장 : 하신기 장로 

기획부

 

⊙ 부장 : 류연수

 

 

⊙ 부감 : 김동만 손복동 안재순 이종태A 전경희B 전소영

전산부

 

⊙ 부장 : 정준일

 

 

⊙ 부감 : 박현주F 이영헌 장철수


  활동내역

  • 기획부   1. 목회행정 이외의 교회행정과 교회의 중장단기
    계획수립을 한다.
                2.
    교회직원을 인사 관리한다.
                3.
    각 위원회의 상호간의 업무조정을 담당한다.
  • 전산부   1. 교회 행정 업무 : 교인 등록 관리, 교회
    재정 기록관리
                2.
    목회자 지원 : 전산시스템 및 네트워크 구성 운영 관리
                3.
    성도들을 위한 정보 서비스 : 인터넷 홈페이지 구축 및 운영관리

  기준 및 절차

  • 기획부  1. 예산액과 교역자 후생복지비를 재정부와 협의한
    후 당회 결의에 의하여 처리한다.
               2.
    각 위원회와 관련이 있는 사항은 관계가 있는 위원회와 협의하여 처리하고
    결정이 어려운 사항은 당회의
                  결의에
    의하여 시행한다.
  • 전산부 1. 교인 등록 관리
                 가.
    사무실에서 신청양식에 의해 신청된 교인 인적사항을 사무장의 결재를
    득하여 담당자가 입력 관리하며
                      등록교인
    정보는 개인 정보 보호법에 기준하여 관리한다.
                 나.
    등록교인 정보는 임의로 출력할 수 없다.

                   2.
교회 재정 파일 기록관리
                       가.
교회 재정파일을 당해년도 재정위원장 및 재정부장 책임 하에
                            기록관리하고
매주 백업을 별도로 유지하도록 한다.
                       나.
교회 재정파일은 재정위원장의 승인 없이 외부로 유출할 수 없다.

                   3.
교회 전체 전산시스템 및 네트워크 관리
                       가.
전산기기 신규 도입 및 확장
                            1)
전산기기의 신규 도입 및 확장은 요청서에 해당사항을 기록하여
                               기획전산위원장의
승인을 득하여 시행한다
                            2)
요청서 양식은 사무실에 비치한다.
                       나.
네트워크 구성 확장 및 변경
                            1)
서버 용량의 부족, 사무실 이전 등 사유에 의해 네트워크 구성의 변경이나
확장이 필요할 시에는
                               전산위원회의
검토결과에 따라 관리부에서 수행한다.

                  4.
홈페이지 구축, 정보등록, 홈페이지 변경
                      가.
홈페이지 구축
                           전산위원회에서
구축의 필요성이 있다고 판단될 때, 당회의 결의에 의해 구축, 변경할 수
있다.
                      나.
홈페이지 정보 등록
                           홈페이지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교회사무실에 홈페이지 웹마스터를 두며, 각 부서에는
부서 담당
                           마스터를
지정하여 정보의 등록, 삭제, 수정 업무를 수행한다.
                      다.
홈페이지 전체 운영방안과 신앙 상담을 위해 반드시 담당 목회자를 지정하여
운영한다.
                           담당
목회자는 당회장이 임명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