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역자님들의 사랑과 격려 속에 살아가는 저희 몽골에서 소식을 드립니다.

몽골의 겨울은 길고 추워서 가을이 되면 준비하느라 어느새 겨울이 왔는지 모르고 지나가기가 일수입니다.

금년에는 그래도 겨울이 늦게 왔다고 하지만 요즈음 밤에는 영하 15도 이상과 낮에도 영하의 날씨가 계속 되는 한겨울입니다.

동역자님들의 사랑과 하나님의 은혜로 동토의 땅 몽골에서 승리하는 삶을 살아가기를 바랍니다.

동역자님의 하시는 일과 섬기는 교회와 가족들이 주님의 은혜아래서 늘 강건하시기를 기도합니다.

  

1. 학교소식

권 선생님도 휴가를 마치고 예정대로 입국하여 가을 학기 준비를 하여 계획한대로 3개월 단위 개별 수업제로 시스템을 바꾸어 학생을 월 단위별로 모집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현재 학생이 모집이 되지 않아 동영상 강의등을 준비하며 지내고 있습니다.

계속 동사무소와 주위 19번 학교와 학생모집에 대하여 추천을 부탁하고 있습니다. 새로 학생들이 모집되도록 기도하여 주세요.

현재 교육용 컴퓨터의 사양이 펜티엄 4이어서 학생들중에 고급반 훈련하기는 어렵습니다. 최신 기종으로 5대의 컴퓨터가 준비되기를 바랍니다.

  

2. 교회 소식

교회는 오근토야가 신학교를 다니며 저희 센터에서 기거하며 교회를 섬기고 있습니다. 그래서 요즈음은 어린이 주일학교 찬양팀들이 주간중에 모여 준비하고 토요일 오후에 다시 모여 주일 준비들을 하여서 어린이 주일학교는 추워지기 이전에 30-40여명의 학생들이 모였으며 추워지면서 20에서 30여명의 어린이들이 모임을 합니다. 교회 겨울 준비를 위하여 한국에서 보내주신 옷가지들을 저희 교회와 오마르딩 복음 교회에서 각각 1일씩 바자회를 하여 교회 난방용 등유를 구입하였습니다. 한 겨울에는 온풍기 1대로 난방이 될지 아직 잘 모르겠습니다. 장년부 예배는 오후에 오마르딩 복음 교회 간볼트 목사가 설교를 해주시고 있습니다.

교회의 지도자인 오근토야가 학교까지 1시간 30분동안 가고 올때는 길이 막햐 2-3시간 버스를 타고 다니면서 힘이 드는지 요즈음 감기로 고생을 합니다. 지혜와 건강 주시도록 기도해주세요. 대 예배 설교를 해주시는 간볼트 목사님도 유학을 준비하고 있는데 준비가 잘되고 오마르딩 복음교회 성장을 위하여 기도해주세요.

저희교회 세례교인인 오강 체체크와 통갈락 이 말씀안에서 잘 성장하고 섬기는 그리스도의 신실한 일꾼이 되도록 기도하여 주세요.

또한 성탄절 즈음 학습식을 행할려고 기도하고 있습니다. 준비된자들이 학습을 받고 성장하도록 기도하여 주세요.

금년에 종교국 회의가 잘 진행되지 않아 교회 등록 허가가 아직 나오지 않고 있습니다. 속히 나오도록 교회와 사역자들을 위해 지속적으로 지도록 기도하여 주세요.

  

3.저희들 소식

김청자 선교사가 비자 문제를 해결받고 입국하여 현제 이흐 자사흐 대학교 부속 중고등학교에서 매일 한국어 수업을 하고 있습니다. 저희센터와 반대쪽에 있어서 주택을 이사할려고 하였으나 집세가 너무 비싸(최저 1개월에 300$) 저희 센터에 난방을 수리하여( 벽난로 설치: 석탄 난로) 센터에서 지내기로 하였습니다. 그래도 집안에서 두꺼운 옷을 입고 지내야 합니다. 겨울이 시작되자 마자 저희 2사람 감기로 몇일동안 고생을 하였습니다. 아침이면 7시에 출근 준비를 하여야 합니다. 한겨울에 영하의 추위에 자동차에 문제가 없기를 바랍니다. 이고에서 12년 넘게 차를 타다보니 이번에도 수리를 많이 하였습니다. 아직 타이어는 교체하지 못하였습니다. 겨울동안도 사고 없이무사히 잘지내도록 기도하여 주세요. 저도 장로회 신학교 도서관 일과 정보처 와 수업으로 매일 잘 지내고 있습니다. 신학교 일을 하면서 신학생들의 상태를 깊이 보게됩니다. 학생들의 가정문제 교회 섬기는 문제 선교사들과의 관계들로 인하여 영적인 문제와 육적인 문제로 갈등과 혼란속에 있는 사람들을 보게됩니다. 그들이 주님앞에서 성령의 인도하심을 잘 받고 아름다운 사역자들로 세워지도록 기도하여 주세요.

저도 지난 10월에 비자를 연장받아 내년 10월까지 거주 허가를 받았습니다.

저희 센터는 여러분들의 겨울 준비를 위한 도움으로 저희 숙소와 학교 교실 한군데에 석탄 벽난로를 설치하였습니다. 그리고 석유난로를 보내주신 동역자님이 계셔서 보조 난방 도구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래도 석탄을 구입하여야 하는데 어느 선교사님의 도움으로 40만투그릭을 차용하여 질 좋은 석탄을 구입하였습니다.

한솔이는 카튜사 지원을 하였으나 되지 않아 다시 학업을 계속하고 학교를 마치고 군대에 갈려고 합니다. 학업을 위한 학비와 체제비 준비를 위하여 아르바이트를 하고 있습니다. 건강하게 잘 하도록 기도하여 주시고 학비가 잘 준비되도록 필요한 모든 것들이 채워지도록 기도하여 주세요.

한길이도 2월 중에 휴학을하고 입영할려고 합니다. 한국에서의 생활과 교회에서 맡은 일들을 잘 감당하도록 기도하여 주세요.

  

기도제목

1. 교회 사역자로 훈련하는 오근토야를 위해서

2. 교회의 허가와 성장을 위하여, 몽골의 복음화를 위하여

3. 한솔이와 한길이의 필요가 채워지고 강건하도록

4. 김청자 선교사의 학교 사역을 통하여 제자들에게 하나님의 사랑이 전달되도록

5. 저희들이 겨울동안도 건강하고 맡겨진일을 잘 감당하도록

6. 저희들의 사역과 교회와 교회 지도자 훈련에 필요한 재정들이 잘 채워지도록

7. 저희 학교 학생 모집과 운영을 위하여

2011년 11월12일

하나님이 축복하시는 몽골과 몽골사람을 사랑하며 살기를 원하는

김용식, 김청자(한솔, 한길)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