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포교회의 장학 사역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장학금은 남포교회 성도들의 소중한 헌금에서 조성되었습니다. 이 장학금을 통해 가정형편이 어렵지만 학업의 열정이 있는 학생이 학업에 정진할 수 있도록 돕고, 앞으로 그들이 하나님 나라 이루어가는데 귀하게 쓰임 받기를 원합니다.

(1) 다음의 안내 사항에 따라 서류를 작성해 주시고, 첨부 서류들과 함께 제출해 주십시오.

(2) 서류가 제출 마감 이후에 접수되거나 제출된 서류가 미비할 경우 신청이 반려됨을 알려드립니다.

■ 제출 서류. 제출기한은 2020년 1월12일(일) ~2월1일(토)
1. 장학금 신청서 다운로드
2. 장학생 추천서 다운로드
3. 학생본인 자기소개서 다운로드
4. 건강보험 납부확인서(2019년도)와 건강보험 자격확인서(부, 모 모두)
5. 재학증명서(재학생의 경우), 합격, 입학통지서(신입생의 경우)
6. 주민등록등본 또는 가족증명원
(모든 증빙서류는 2020년 1월 1일 이후 발급된 증명서에 한 합니다.)

서류는 교회 사무실에 제출해주시거나, 스캔본을 이메일로 송부해주시면 됩니다.

(3) 선발절차

제출서류 심의 및 지원대상자 확정 : 2020년 2월 2일부터 2020년 2월 9일까지 장학위원회에서 제출서류를 검토하고 심의하며, 필요서류를 모두 제출하여 검토가 완료된 학생을 선정함. 필요시 추가 자료나 면담을 요청할 수 있음.

(4) 선발대상, 지원금액, 추천자격 및 방법, 선발에 대한 일반사항
 
1. 선발대상 :
교회부 장학생 15명
사회부 장학생 8명
(대학생, 신학대학원생 – 선발이후 2년간 지원, 고등학교 진학예정자 – 고등학교 1학년만 지원하며, 고교 2학년과 3학년은 정부의 수업료 무상지원정책으로 지원대상이 아님)

■ 본 교회에서 지원하는 장학생은 교회부 장학생과 사회부 장학생으로 구분됨
■ 교회부 장학생은 교회부의 장학생은 학생 본인이 본 교회 교인이거나 학생의 보호자가 본 교회 교인인 경우가 해당됨.
■ 사회부 장학생은 ①학생 본인이나 학생의 보호자가 남포교회 신자가 아니며, 학업의 열의가 있으나 경제형편의 어려움으로 인해 학업수행이 어려운 경우, ② 본 교단 소속 교역자 또는 교역자의 자녀, 사회복지 기관, 지역사회 공공기관에서 추천한 자, ③ 자연 재해 및 재난지역의 정부기관에서 추천한 자, ④ 기타 본 교회 교인이나 교역자가 추천한 자가 해당됨.

2, 지원금액 : 2년간 학기당 90만원(연간 180만원) (2년간 : 4학기 × 90만원 = 360만원 지원)
단, 휴학, 입대 등의 사유로 학비부담이 없는 기간에는 지급이 중지됨.

3. 장학생 추천 자격 및 방법에 관한 사항

장학생의 추천은 추천자가 남포교회 등록교인이라면 누구나 할 수 있으나 피 추천인의 소속에 따라 다음의 방법을 통해 이루어져야 한다.

① 피 추천인(학생)이 남포교회 출석자인 경우는 남포교회 교역자나 장로, 권사, 안수집사, 구역장 또는 담당 교육부서의 부장의 확인을 받아 추천한다.
② 피 추천인(학생)이 기독교인이 아닌 경우에도 추천은 가능하나 채택여부는 장학위원회의 심의와 장학위원장의 최종 승인을 필하여야 한다.
③ 추천자 1인의 연간 추천가능인원은 2명 이내로 한다. 단, 교역자는 예외로 한다.

4. 장학생 선발에 관한 일반 사항

1) 금번 모집하는 장학생은 학생이 수업료를 부담해야 하는 학교에 재학하거나 진학예정인 학생으로서,

■ 대학생의 경우 장학금이 지급되는 신학기를 기준으로 장학생은 공인 기관의 설립 인가를 득한 전문대학, 대학교 (대학생은 수능을 반영한 입학 자격이 주어지는 대학교에 한함), 신학대학교 대학원 입학예정 및 재학중인 학생에 한하여 선발한다. 선발이후 2년간 장학금이 지원된다.
■ 고등학생의 경우 학생이 수업료를 부담해야 하는 고등학교 1학년에 진학하는 학생에 한하여 선발하며, 수업료가 정부에서 무상으로 지원되는 2학년과 3학년 진학예정자는 장학생에 해당하지 않는다. 따라서 고등학생의 경우 선발이후 고등학교 1학년 재학중에만 장학금이 지원된다.
2) 장학생 선발인원보다 장학금 피추천인이 더 많을 경우 장학금 선정기준은 다음의 순서에 따라 선발한다. 단, 본 교회 당회 또는 교역자의 특별요청이 있는 경우 장학위원회에서 이 기준과 별도로 심의하여 선발할 수 있다.
교회부의 경우
① 1순위 : 피추천인이 남포교회 고등부 및 청년부 출석자
② 2순위 : 피추천인이 남포교회 교인의 자녀
사회부의 경우
① 1순위 : 본 교회 교역자 또는 당회의 추천을 받은 자
② 2순위 : 본 교회 교인의 추천을 받은 자

3) 위 순위가 동일한 경우에는 피추천인과 피추천인의 부모의 경제적 어려움에 따른 장학금 지원의 필요성, 피추천인의 신앙생활, 학업의지, 봉사활동 등 추천서와 첨부서류에 기재된 사항을 고려하여 장학위원회가 심의한 후 순위를 배정한다.

4) 위 조건이 모두 동등한 조건일 경우 과거에 한 번도 장학금을 받지 못한 학생을 우선으로 선발한다.

5) 장학위원회가 공지한 일자(2020년 2월 1일)까지 장학위원회가 지정한 추천서와 필요서류를 모두 제출하지 않은 경우에는 선발대상에서 제외된다.

6) 휴학자, 학업중단자, 수업료 또는 입학금을 면제받거나 전액을 타 기관에서 지원받은 자는 장학금 수혜대상이 되지 아니한다.

(5) 장학생 신청 관련 제출서류 제출장소 및 제출기간, 문의

■ 제출 장소 : 남포교회 사무실 (전화 : 02-415-1323)
■ 주소 : 우편번호 05572. 서울특별시 송파구 올림픽로 4길 17. A-201(잠실동, 아시아선수촌상가) 남포교회 사무실

제출서류는 (2)번항목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제출서류는 교회 사무실에 제출해주시거나, 스캔본을 장학위원회 담당집사 이메일로 송부해주시면 됩니다.

■ 관련 규정 및 제출서류 양식은 교회사무실을 방문하시거나, 남포교회 홈페이지(www.lamp.kr)의 교육과 사역/위원회소개/장학위원회 코너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서류제출 및 문의
교회부 : 이영한 집사(010-5746-3517, leeyh7@uos.ac.kr)
조정근 집사(010-5266-9986, jjkcho@hanmail.net
사회부 : 김봉섭 집사(010-9037-0839, bskim21@worldvision.or.kr),
권오훈 집사(010-5380-7903, koheartmd@gmail.com)